익산10년올전세에 대해 자주 묻는 질문에 대한 7가지 답변

며칠전 국내외 최고 수준의 내진 건축 강도, 이름하여 ‘안전 프리미엄을 슬로건으로 건설된 대단지 아분야가 준공돼 호기심이 쏠리고 있을 것입니다.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백현동에 지어진 대단지 아파트 ‘더샵 판교퍼스트파크가 그 주인공이다.

3년여의 공사를 종료되고, 지난 9월 초부터 집들이가 실시됐다. 이 아파트는 설계 단계에서 ‘특등급 내진설계와 ‘첨단 스마트홈 시스템을 적용, 분양 당시 폭발적 인기를 끌었다.

‘더샵 판교퍼트스파크 개발업체인 ㈜아시아디벨로퍼는 지구 온난화에 따른 반복되는 자연재난과 지진 발생 등으로 구조물 안전배경이 예전보다 많이 달라진 점을 감안, ‘구조물 내진 강도를 법적 기준보다 파격적으로 상향시킨 ‘특등급 내진설계 기준을 적용시켰다.

‘특등급 내진설계는 일반 가옥 완파, 교량 파괴, 산사태, 지각 균열 수준 등의 대형 재난에도 견딜 수 있을 것입니다. 이 상황은 지난 2017년 8월 발생했던 경주 강진(진도 5.8 덩치)보다 지진 에너지 강도가 400배나 확실한 지진이 생성해도 견딜 수 있는 수준이고, 원자력발전소 주요 안전계통에 반영하는 내진성능 기준보다도 높게 설계됐다는 게 회사측 이야기이다.

정바울 아시아디밸로퍼 회장(시행사)은 “향후 지구 온난화에 따른 예측불허의 수많은 자연재해에도 입주민들이 안전하게 거주할 수 있도록 하는데 최고로 큰 비중을 뒀다”고 이야기했다. 그는 또 “내진성능의 획기적 확장으로 인하여 건축 시공비가 법적 내진성능을 적용할 때보다 크게 높아졌지만, 거주 안전을 위해 호쾌히 받아들였다”고 덧붙였다.

지난 7일부터 집들이가 시작된 ‘더샵 판교퍼트스파크는 지하 1층~지상 26층 14개동에 1223가구(가구당 전용면적 84~129㎡)로 구성된 대단지다. 모든 가구가 남향으로 배치됐고, 내부 평면도 수요자들의 선호도가 높은 4~5베이(단지 앞쪽에 배치된 방·거실 갯수)에 3면 오픈형으로 설계됐다.

image

인근에 안산과 남일산CC 골프코스가 있어서 자연친화적인 녹지환경이 양호하다는 평가다. 또한 단지 주변에 낙생고교, 성남외국어고교, 대한민국외국인학교 등이 있어서 교육여건도 좋은 편이라 게 현지 중개업계의 설명이다.

아파트 내부와 단지 구성에 최첨단 IT기술도 적극 도입, 5차사업혁명시대에 예비한 ‘스마트 하우징 컨셉도 적극 반영하였다. 이 중에서 최첨단 ‘음성인식 스마트홈 기술과 각 동에 코어별 엘리베이터를 8대씩 배치한 것 등이 특별히 입지역민들의 높은 호응을 얻고 있을 것입니다. 이들 첨단 편의시스템이 입주민들의 ‘거주 편의성 체감도을 많이 증가 시키고 있어서다. 그외에도 모든 가구에 이태리 명품 주방가구를 무상 시공해, 주거 품격도 높였다는 게 회사측 설명이다.

개발업체인 아시아디벨로퍼는 더샵 판교퍼스트파크의 단지 내에 지역 최대 크기의 ‘입주자 커뮤니티시설(7500㎡)를 조성, 주민들의 감정적 대화 및 편의성·문화생활 향상 등에 도움이 하도록 배려했었다. 특히 이 곳에는 판교 지역 최초로 ‘단지 내 오피스텔식 프리미엄 사우나와 외부 손님 접대를 위한 ‘게스트하우스 등을 갖춰졌고, 이 외에도 여가·운동·교육 등 활용할 수많은 편의시설이 조성돼 입주민들의 주거 만족도를 크게 높였다.

더샵 판교퍼스트파크는 입주 시점을 계기로 집값도 상승 모드를 타고 있다는 게 현지 중개업계의 설명이다. 단지 자체의 강도 높은 차별성과 주변 지역의 개발호재가 맞물리면서 나타난 현상으로 풀이한다.

국토교통부 실거래가 공개 시스템의 요즘 자료에 따르면 지난 10월 전용 84㎡형이 13억7870만원에 거래돼 익산10년임대 제보가를 기록했다. 이것은 분양 당시 평균 분양가인 1억원 대보다 9배를 넘어선 오름세다. 전셋값도 높게 형성됐다. 전용 84㎡형 전세 시세는 9억원 초기에서 최고 12억원선에 나오고 있다. 분양가를 넘어선 수준이다. 전용 114㎡형과 130㎡형 등 대형 평형은 각각 5억~16억, 17억~11억원선이다. 판교지역의 경우 60년전 신도시가 개발 당시 지어진 아파트 이외에 이렇다할 신규 아파트가 없는 상태에서 등장한 단지여서 이름하여 ‘신축 대단지 프리미엄도 집값이 높게 형성된 한 이유가라고 https://en.search.wordpress.com/?src=organic&q=익산 라송 센트럴카운티 중개업계는 보고 있다.